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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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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의한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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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할 경우 :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완료 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의 경우: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3.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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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용자 전체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 사이트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철회 시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 이벤트 진행 및 참여자 관리, 고지사항 안내 |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문의 내용 | 제휴 문의, 상담 |
2. 재화 및 서비스 제공
(1) 품세여행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예약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여행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
여행 상품 상담/예약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이름, 생년월일,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만료일), 환불 시(은행 명, 계좌번호, 예금주) | 대금 결제/환불/정산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사진(초상권) | 여행 서비스 제공 (기념사진촬영 발송, 업로드)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성별 | 호텔 예약/ 관리/입장권 예매 | ||
휴대전화번호(소득공제용, 지출증빙용), 사업자등록번호(지출증빙용) | 현금 영수증 발급 |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 여행자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시 본인 확인 | ||
이름, 휴대전화번호, 단체명, 이메일주소 | 개별그룹여행 상담/예약 | ||
선택 | 이용자 관심정보, 건강 기초 정보, 여행지/여행관련 선호도설문, 마케팅 수신동의 | 여행 상품 상담/ 여행 서비스 정보 제공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2) 두뇌스트레칭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 퀴즈 서비스 제공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 패키지 아이템, 이용권, 탭 기기 제공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담당전문가 매칭정보 | 전문가 관리형 퀴즈 서비스 제공 | ||
이름, 생년월일,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만료일), 환불 시(은행 명, 계좌번호, 예금주) | 대금 결제/환불/정산 | ||
휴대전화번호(소득공제 용, 지출증빙 용), 사업자등록번호(지출증빙 용) | 현금 영수증 발급 | ||
이름, 휴대전화번호, 계좌정보(은행 명, 계좌번호, 예금주) | 목표 달성에 따른 지원금 제공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회복지사/요양사 자격증 | 전문가(요양사/보호사용)퀴즈 서비스 제공 | ||
회사/단체명, 이름, 요청사항,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문의내용 | 기업/BtoB 맞춤서비스 제공 | ||
선택 | 이름, 휴대전화번호, 마케팅수신동의 | 제휴, 광고, 마케팅 정보의 제공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3. 재화 및 서비스 제공자 지원
(1) ‘품세여행’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이름, 연령(생년),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희망근무지, 경력여부, 지원파트 | 여행서비스 제공 스텝(인력) 채용 및 검증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선택 | 희망보수, 자격증 사본, 자기 소개 내용 |
(2) ‘두뇌스트레칭’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사회복지사/요양사 자격증, 담당 회원 매칭 쿠폰 | 전문가(요양사/보호사용) 관리 서비스 제공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이름, 휴대전화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목표 달성에 따른 지원금 제공 |
4.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 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 1:1 문의 안내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예약번호 | 고객만족도 조사 참여 및 서베이 관리 | ||
선택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 이벤트 참가자 경품 추첨 및 발송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특가, 쿠폰, 혜택, 이벤트 응모 등 서비스 활동 및 마케팅 활동 | 회원가입 철회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
생성정보 | 서비스 이용 또는사업 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이용시간, 상품구매내역, 결제 기록, 접속IP정보,로그, 쿠키, 모바일기기정보 (OS버전, 디바이스ID, 광고식별자 등) 등 |
서비스 이용 통계 | 회원가입 철회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5. 마케팅 정보 활동 동의 (선택)
구분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선택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 이벤트 혜택 제공 및 고객별 맞춤형 | 이용 목적 달성 시 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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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액티브시니어연구소 | 두뇌스트레칭 전체 서비스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개인정보 처리 목적 달성 시 파기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 보존 기간 |
호텔 및 숙박시설 | 호텔, 숙박 예약 진행 및 관리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
현대해상화재보험㈜ ㈜KB손해보험 | 여행자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시 본인 확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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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사 | 위탁 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
CJ대한통운㈜ | 서비스 물품 및 이벤트 경품 배송 등 물류 업무 여행 이용자 서류 및 화물 발송 |
회원가입 철회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케이지이니시스 / ㈜카카오페이 | 결제처리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안전 결제) | |
슈어엠주식회사 | SMS, LMS,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 |
㈜한비로 |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관제 | |
전담 헬퍼 | 요보호 여행자 전담 케어 | |
전문 관리자 | 전문가(요양사/보호사) 서비스 이용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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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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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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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약관 외 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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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회원의 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재 후 각 규정에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신청하고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원’이 가입화면 내 동의란에 체크하는 것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된 이후라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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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가입 신청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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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입한 모든 정보는 실제정보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며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게 됩니다.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 이메일 인증
2. 휴대폰 인증
⑧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사이트(active100.co.kr 등)’을 통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품위여행 (소그룹여행서비스)
- 국내외여행상품 판매 서비스
- 국내외 여행(투어) 서비스
- 여행정보 ·여행상품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 여행관련 지원 인력/물품 제공 서비스 등
2. 두뇌스트레칭 (두뇌인지훈련서비스)
- 온라인(모바일,앱) 일일 훈련프로그램 판매서비스
- 온라인(모바일,앱) 일일 훈련프로그램 제공
- 생활정보 제공 서비스 (웹,모바일,앱)
- 취미·두뇌활동자극창작키트 제공 서비스 등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항의 서비스의 내용을 임의로 추가, 조정 등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및 문의]
① ‘사이트’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는 결제완료 이후 또는 ‘회사’에서 정한 시점부터 제공됩니다.
- 품위여행 : 구매가 확정된 여행 상품 해당일
- 두뇌스트레칭 : 최초일(1일)_ 구매완료 당일(또는 지정된 훈련 개시일)부터 종료일까지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의 통신 오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유료상품/서비스 구매 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 회원가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② 구매 계약은 이용 등록 절차(각 규정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수집, 제공, 이용에 동의)를 거쳐, 상품 예약, 결제 및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일정 확정으로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시 수집한 정보 이외에 서비스/상품의 예약, 보관, 구매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추가요구 개인정보
- 품위여행 : 예약자/여행참가자 개인정보 (이름,연령,성별,주민번호) 등
- 두뇌스트래칭: 이용권 수령 받는 자 개인정보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 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며, 구매 계약을 해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을 때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구매 신청내용이 현행법령이나 ‘회사’의 규정에 부적합한 경우
⑤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취소하거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취소 및 변경에 대한 절차 및 처리는 별도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다음 각 호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계좌이체
3. 상품권 결제
4. 쿠폰 결제
5.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방식
[제11조 사이트 이용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사이트’ 운영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제한,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품위여행
-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 여행지, 여행일정 상 목적지의 사정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2. 두뇌스트레칭
-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피해를 구제합니다.
1. 품위여행
- 일정의 변경 또는 구매 취소 및 ‘회사’의 환불규정에 따른 환불(단, 여행사와 여행 구매자 간의 분쟁 시 분쟁 조정 완료된 사항에 따라 환불한다.)
2. 두뇌스트레칭
-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의 이용 기간의 연장 또는 계약 해지 및 ‘회사’의 환불규정에 따른 환불
-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는 별도의 전자기기를 포함하여 판매한 상품의 전자기기의 하자로 '콘텐츠’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하며, 전자기기 등에 대한 수리보증은 해당 제조사의 기준을 따릅니다.
④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 및 변심으로 인한 경우에는 전③항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부정 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품위여행
- 타인의 명의로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의 구매 및 사용
- 자신의 ID 및 유료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판매/대여/양도/이에 대한 광고)
- 서비스 이용 중 상품 내용, 프로그램을 허가 없이 녹화하는 경우
2. 두뇌스트레칭
- 타인의 명의로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의 구매 및 사용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ID로 다수의 PC,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ID 및 유료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판매/대여/양도/이에 대한 광고)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지적 재산권 보호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4조 청약 철회 및 환불]
①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사’ 고객센터나 ‘사이트’를 통해 구매일로부터 7일이내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 철회에 따른 환불은 각 서비스 별 별도의 환불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각 서비스 별 환불 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 환불 규정의 기준에 따라 정해진 것으로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청약의 철회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등’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외 ‘회사’가 환불규정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④ '회원'은 위 1항에 따라서 환불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①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4장 제22조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회원 개인의 정보를 ‘회사’가 정하고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준으로 관리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제 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이메일주소, 전자메시지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④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⑧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게시물]
①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원’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21조 회원탈퇴]
① ‘회원’이 ‘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사이트’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22조 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제 13조 1항에서 정한 각 호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
2. 제 18조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의 각 호를 위배한 경우
3. 제 19조 1항 게시물에 관한 각 호를 위배한 경우
4. 제 23조 저작권에 대한 각 항을 위배한 경우
5. 그 외 ‘회사’ ‘서비스’ 안정적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등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원’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이용자’와 ‘회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4월 15일부터 적용하고 2020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아이엠월드와이드’품위있는 어른세상’과 여행자가 체결한 국내여행계약의 세부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행의 종류와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모집여행 : 여행사가 수립한 여행조건에 따라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2. 희망여행 : 여행자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여행사가 실시하는 여행.
3. 위탁모집여행 : 여행사가 만든 모집여행상품의 여행자 모집을 타 여행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여행.
① 여행사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사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① 여행계약은 여행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여행일정표(또는 여행 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② 여행계약서에는 여행사의 상호, 소재지 및 관광진흥법 제9조에 따른 보증보험 등의 가입(또는 영업보증금의 예치 현황)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③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교통수단․쇼핑횟수․숙박장소․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여행사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질병, 신체이상 등의 사유로 개별관리가 필요하거나, 단체여행(다른 여행자의 여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계약서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된 경우
여행사와 여행자는 관련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행사는 특약의 내용이 표준약관과 다르고 표준약관보다 우선 적용됨을 여행자에게 설명하고 별도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여행사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고, 여행목적지에 관한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여행 출발 전 해당 여행지에 대한 안전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도 변경된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여행사가 여행자에게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 데 대해 여행사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여행사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 데 대해 여행사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① 여행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다만,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릅니다.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4. 안내자경비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 세금
6. 국내 공항․항만 이용료
7.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8.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② 여행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10%이하의 금액)을 여행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③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전일까지 여행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당사자가 약정한 바에 따라 카드,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⑤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여행사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①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여행사가 계약서 등에 명시된 여행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해당 날짜의 일정이 시작되기 전에 여행자의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서면동의서에는 변경 일시, 변경내용, 변경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③ 천재지변, 사고, 납치 등 긴급한 사유가 발생하여 여행자로부터 여행일정 변경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따른 일정변경 동의서를 받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사는 사후에 서면으로 그 변경 사유 및 비용 등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으로 인하여 제9조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⑤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3조 내지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⑥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사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5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① 여행자가 개인사정 등으로 여행자의 지위를 양도하기 위해서는 여행사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여행사는 여행자 또는 여행자의 지위를 양도받으려는 자가 양도로 발생하는 비용을 지급할 것을 조건으로 양도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양도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을 경우 여행사는 기한을 정하여 그 비용의 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③ 여행사는 계약조건 또는 양도하기 어려운 불가피한 사정 등을 이유로 제1항의 양도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양도는 여행사가 승낙한 때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여행사가 양도로 인해 발생한 비용의 지급을 조건으로 승낙한 경우에는 정해진 기한 내에 비용이 지급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여행자의 지위가 양도되면, 여행계약과 관련한 여행자의 모든 권리 및 의무도 그 지위를 양도 받는 자에게 승계됩니다.
① 여행자는 여행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 여행사에게 하자의 시정 또는 대금의 감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시정에 지나치게 많은 비용이 들거나 그 밖에 시정을 합리적으로 기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정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② 여행자는 시정 청구, 감액 청구를 갈음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시정 청구, 감액 청구와 함께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권리는 여행기간 중에도 행사할 수 있으며, 여행종료일부터 6개월 내에 행사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사는 여행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여행사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사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3조제1항에서 규정한 여행사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⑤ 여행사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여행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여행사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인도․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 하는 한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여행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② 여행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행사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0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 사유의 경우
나. 여행자가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라.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0조 제1항제 1호 및 제2호 사유의 경우
나. 여행사가 제18조에 따른 공제 또는 보증보험에 가입하지 아니 하였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지 않은 경우
다. 여행자의 3촌 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라.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마.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 시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바. 여행사의 귀책사유로 계약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① 여행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당일여행의 경우 여행출발 24시간 이전까지, 1박2일 이상인 경우에는 여행출발 48시간 이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사가 여행참가자 수의 미달로 전항의 기일 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계약금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여행사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각 당사자는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사유가 당사자 한쪽의 과실로 인하여 생긴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여행계약이 해지된 경우 귀환운송 의무가 있는 여행사는 여행자를 귀환운송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제1항의 계약해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그 해지사유가 어느 당사자의 사정에 속하는 경우에는 그 당사자가 부담하고, 양 당사자 누구의 사정에도 속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각 당사자가 추가 비용의 50%씩을 부담합니다.
④ 여행자는 여행에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경우에 그 시정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계약의 내용에 따른 이행을 기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여행사는 대금청구권을 상실합니다. 다만, 여행자가 실행된 여행으로 이익을 얻은 경우에는 그 이익을 여행사에게 상환하여야 합니다.
⑥ 제4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여행사는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필요하게 된 조치를 할 의무를 지며, 계약상 귀환운송 의무가 있으면 여행자를 귀환 운송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귀환운송비용은 원칙적으로 여행사가 부담하여야 하나, 상당한 이유가 있는 때에는 여행사는 여행자에게 그 비용의 일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시작은 출발하는 시점부터 시작하며 여행일정이 종료하여 최종목적지에 도착함과 동시에 종료합니다. 다만, 계약 및 일정을 변경할 때에는 예외로 합니다.
여행사는 이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여행사는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 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①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사와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②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표준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및 이용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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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및 숙박시설 | 호텔, 숙박 예약 진행 및 관리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개인정보 처리 목적 달성 시 파기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 보존 기간 |
현대해상화재보험㈜㈜KB손해보험 | 여행자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시 본인 확인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
수집 항목 | 수집 목적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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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이벤트,혜택 제공 및 고객별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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